이번년도 미국의 연말 쇼핑 시즌에는 작년와 다르게 구매자들이 다시 온,오프라인 쇼핑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을 것입니다.
23일(현지기한) 경제전공방송 CNBC는 코로나바이러스 트립닷컴 할인쿠폰 팬데믹(대유행)으로 말미암아 전년에는 연단어에 온라인 쇼핑에 많이 몰렸으나 올해는 본인이 매장에서 구매를 하는등 미 구매자들이 눈에 띄게 달라질 전망이라고 전달했다.
이다같이 온/오프라인 쇼핑이 다시 활기를 띌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미국인 2명 중 대부분 7명이 백신접종을 받았고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속도도 급증세를 보이던 겨울보다 둔화됐기 때문인 것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에 매장을 방문할 것이라고 답한 경우도 작년의 57%에서 올해는 65%로 올랐다.
어도비디지털인사이트 애널리스트 비벡 판디아는 글로벌 제공망 혼란으로 가능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보다 상점에서 쇼핑할 것으로 예상했었다. 공급망 병목 현상이 완화되지 않으면서 연말 쇼핑 대목 상품 배송 지연 문제가 우려되고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또 미 구매자들은 코로나 팬데믹 시간 놓쳤던 경험에 더 크게 소비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들은 상품을 만지고 알 수 있으며, 원하는 것을 당장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가장 큰 이유로 뽑았다.
그래서 이번년도는 지난해 COVID-19 수혜를 누렸던 전자상거래 성장률은 둔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을 것입니다고 CNBC는 말했다.